음용후기: 2022년 02월 05일
- 원두가 날림이 있고 맛이 좀 푸석푸석하다. 재구매는 안 할 생각이다.
▶ 요약: 싱글오리진은 무난한 맛이다. 블랜딩은 호불호가 갈리는 맛
▶ 원두구매(루왁코리아), 관련 링크
▶주요 내용
'보나피데 by 루왁코리아'의 싱글오리진 원두의 '고소한 원두'를 정주행 중이다.
-
싱글오리진 과테말라 키체 SHB 로스팅 원두커피
-
싱글오리진 코스타리카 마티닐라 따라주 팬시 SHB 로스팅 원두커피
-
싱글오리진 온두라스 카르멘 SHG 로스팅 원두커피
-
싱글오리진 엘살바도르 SHG 로스팅 원두커피
-
싱글오리진 브라질 산토스 파인 컵 13-14 로스팅 원두커피
순차적으로 구입하고 있다. 베트남까지 왔다.
'싱글오리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 로스팅 원두커피'의 에스프레소 맛은 약간 쓴듯하지만 끝맛이 고소해서 첫 모금은 '헉' 하지만 끝맛이 매력적이어서 다시 입을 갖다대게 만드는 맛이다. 아메리카노 마시면 그런 맛을 전혀 느낄 수 없이 부드럽다.
확실히 에스트레소를 마셔봐야 그 원두를 직접적으로 경험 할 수 있는 것 같다.
'싱글오리진 베트남 로부스타 G1 폴리쉬드 로스팅 원두커피'는 아직 시음 전이다. 원두 알갱이가 실한 것이 맛을 안봐도 맛 날 것 같다.
예전 베트남 여행을 갔을 때 '루왁원두'를 판매하는 곳이 많아서 혹시나 싶어 구입을 했었다. 결국 그라인더를 고장나게 만들었는데 기름 좔좔흐르는 베트남 루왁원두를 본다면 그냥 지나치는게 좋겠다.
루왁코리아에서 인스턴트 커피를 샘플로 보내줬다. 아직 시음 전인데 스타벅스와 어떻게 다를지 기대된다.
드립백도 맛나서 설에 복용하고자 2세트 구입했다.
100%로.....
전에 구입 시 무게 측정을 해보았다. 정확하게 500그램 언저리다. 그래서 믿음이 간다.
ROK 수동 에스트레소 머신으로 내려본 모습이다. 이것은 베트남이 아니라 마지막 남아있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원두다.
반자동 머신을 둘 공간이 없어서 구입을 못하고 수동머신을 계속 사용 중이다. 고운 분쇄로 댐핑 빡빡하게하면 얼추 에스프레소가 끈적거리게 내려온다.
'대용량 방짜유기 머그잔'에 에스프레소를 넣은 모습이다. 에스프레소 자체는 톡쏘면서 강하고 끝맛은 중독성있는 맛인데 아메리카노 마시면 마술처럼 부드럽게 변한다.
한 달 간 원두부자가 되었다.
#원두커피 #원두구매 #루왁코리아 #커피원두 #싱글오리진 #로스팅원두 #엘케이트레이딩 #베트남 #로부스타
'공감과 공유는 좀 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