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죽 구매 후기, 관상용 반려식물

안녕하세요. 생활 속의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업무 차 공공기관을 갔었는데 입구에 멋진 식물이 있더라구요.

 

관음죽

무엇보다 큰 키에 매료되었는데 잘 키우면 반려식물로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887332&cid=46690&categoryId=46690  
키우는 방법
옮겨심기 : 화분에 식물이 꽉 차게 되면 봄에 좀더 큰 화분에 옮겨 심는다. 아니면 작은 화분에 포기를 나누어 심는다.
햇빛 및 온도 : 반그늘에서 잘 자라며 월동온도는 3℃정도이고, 최적온도는 20~22℃이며 30℃까지는 잘 생육한다.

물주기 : 물을 많이 주는 것을 좋아하며 온도가 높고 공중습도도 높아야 한다. 공중습도가 낮으면 잎 끝이 마른다.
번식방법 : 포기나누기를 한다. 5~7월에 새끼 그루 중 충실한 잎이 4~5매 있는 것을 원줄기 가까이에서 잘 잘라 물에 씻은 다음 깨끗한 모래에 심는다.

구입처 : 일반 화원, 식물농장, 화훼공판장
식물구입 : 화분으로 구입한다.
화분크기 : 중대형 화분(20~30cm)
식물위치 : 거실, 베란다 적합하며, 아파트의 저층에 어울린다.
[네이버 지식백과] 관음죽 [Bamboo Palmo] - 화장실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 (우리 주변에서 만나는 건강 꽃 식물 재배와 이용, 2010. 3. 8., 김영아, 송천영)

키우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물만 잘 주면되는 것 같아요. 반그늘이기 때문에 햇빛에 노출되면 안될 것 같네요.

실내에서 키우기 딱 좋은 식물이네요.

 

https://on-ple.com/product/content.asp?guid=1214542 

이 사이트에서 중사이즈로 구매를 했는데 너무 작으면 키우기 힘들 것 같아서요. 플라스틱이지만 화분같은게 기본으로 있어서 구매했죠. 안정적으로 생육하면 정식으로 화분에 옮겨줄 예정입니다.

 

암모니아를 흡수한다기에 화장실에 먼저 비치를 해봅니다.

 

생각보다 큰 관음죽에 포기도 하나 더 줘서 포기는 따로 심었어요.

 

잘 자라주길, 여러개의 식물을 구매해서 키워봤지만 쭉쭉 잘 자라는 식물은 정말 드문 것 같아요. 잘 자라고 환경 변화를 주면 금방 시들시들해지더라구요.

 

사람도, 식물도 환경이 중요합니다. 

 

#관음죽 #반려식물 #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