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투자 ‘정기매수' 설정하는 방법

 
 
▶ 요약: 우량주는 정기매수가 정답
 
주요 내용
안녕하세요.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소액으로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정말 소액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 하다 보니 매수 종목을 선정하는 것부터, 그리고 실제 매수 작업까지,
번거로운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정기매수’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소액이지만 투자금을 다른 곳에 유용하지 않게 되고 정기적으로 매수를 해주니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어집니다.
 
신한금융투자를 사용하기에 이 회사 모바일앱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홈페이지는 소수점투자 부분이 잘 안되어 있는 것 같더라구요.
타사도 비슷한 기능이 있지 싶어요.
 
신한금융투자를 사용하는 이유는 하나인데요.  예수금을 따로 주식 매수용으로 이체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매수가 이루어져서 사용 중입니다.
그 외에는 별 다른 장점을 모르겠어요.  매도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에 대한 부담도 없구요.
 
 
모바일 앱에서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메뉴로 접속합니다.
 
메뉴 부분을 왼쪽으로 밀어주면 ‘정기매수' 메뉴가 보입니다.
 
 
정기매수 메뉴에서 정기적으로 매수하고자 하는 주식과 금액 그리고 날짜를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현재 10개 정도 설정해두었네요.
주로 우량주 위주로 설정을 했는데요. 구글은 1만원씩 설정이 안되고 최소가 4만원이더라구요. 
알리바바도 1만원 했었는데 미국에서 중국 회사들 퇴출 움직임이 보여서 제외하고 마이크로소프트로 2만원 설정을 했습니다.
 
 
소액이지만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우량주는 수익률이 좋습니다.  수익률이 안 좋은 것은 미국의 성장주들인데,
한국으로 따지면 코스닥의 전망 좋을 것 같은 회사들이겠네요.  
그런 회사들은 한번 빠지면 다시 회복되는데 오래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
 
소액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도 없고 한달에 한 번 정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간혹 상장 폐지되거나 주식 분할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손놓고 있으면 안되더라구요.  전망이 좋았다가 갑자기 안 좋아지는 회사들도 많구요.
 
소액으로 설정해두면 부담도 덜하고,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매수가 일어나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한번 시도해보세요. 
 
 
 관련 링크
 
 
#성현경험 #신한금융투자 #정기매수 #소수점투자 #해외주식소수점투자 #주식 #투자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