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신발 구매 후기, 시마노 SH-XC502 와이드 클릿 슈즈
▶ 요약: 앞 코 디자인이 맘에 안들지만 실제 착용하면 편하다.
▶ 구매처: 11번가 http://app.ac/hEPRtPS73
▶주요 내용
안녕하세요.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로드자전거를 타고 있는데요. 자전거를 타면 필요한 장비들이 끝이 없죠.
특히, 업힐을 자주한다면 클릿 페달이 필수인데요. 자연스럽게 클릿 슈즈도 착용하게 됩니다.
기존에는 산틱의 MTB 신발을 사용했는데요. 장거리 라이딩 하면 축축 쳐지는 느낌이 강해서 시마노 신발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무게 차이는 37그램 정도로 차이가 거의 없네요. 클릿 장착한 무게입니다.
실제 만져보면 가죽 재질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시마노는 인조가죽이지만 가죽 느낌이 나는데 산틱은 부드러운 플라스틱 느낌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보아 다이얼의 개폐 방식인데요. 산틱은 역방향으로 풀어야 하지만 시마노는 밖으로 당기면 풀립니다.
시마노가 확실히 더 편합니다.
착용할 때는 산틱이 더 편한데 신발 혓바닥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더라구요. 막상 착용하면 금방 잊혀지지만 착용 할 때 혓바닥이 없어서
양말이 말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실측 무게인데 300그램 정도 됩니다. 유럽 41사이즈 기준입니다.
구매한 사이즈는 41사이즈인데 258cm 정도 됩니다.
와이드 버전인데 착용 시 차이점을 느낄 수 없는데 클릿 페달을 밟으면 앞 부분이 넓어져서 확실히 와이드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SH-XC502 신발을 구매한다면 와이드로 구매 하는게 좋습니다.
ESHXC502MCL01E41000
2L7K00FG017
전체 모멜명이네요. 치수에 따라서 모델명이 상이합니다.
강도가 7정도 되는 제품인데 물렁 물렁해서 실제 걸어다니는 데 운동화처럼 이질감이 없습니다. 산틱 제품은 많이 딱딱했거든요.
장’단점이 있는데 실제 라이딩 시에는 딱딱한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20만원 정도의 가격 치고는 다소 아쉽지만 실제 사용 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오래 사용하고 길이 들면 더 좋은 느낌을 줄 것 같은 신발입니다.
시마노 SH-XC502 와이드 클릿 슈즈 XC 레이싱 MTB 자전거 신발
찜하기
공유하기
할인모음가193,000원
XC5
SH-XC502
스타일리시한 다용도 XC 슈즈가 더 많은 라이더에게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특징
경량 SHIMANO ULTREAD XC 고무 아웃솔은 오래 지속되는 컴피티션 수준의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편안한 핏과 가벼운 무게를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된 부분의 메시/TPU 및 합성 피혁 재질 커버 갑피.
다양한 발 모양을 신속하고 편안하게 고정하는 인스텝 스트랩의 BOA® L6 다이얼.
힘 전달을 위한 유리 섬유 강화 미드솔.
전체적으로 감싼 갑피 구조로 오버랩을 감소하고 장갑을 낀 듯한 핏 선사.
라이더 조정 가능한 스파이크를 통해 라이더가 라이딩 스타일과 조건에 따라 스파이크 선택 및 교체.
스택 높이가 낮은 밑창으로 발을 안정감 있게 잡아주어 힘 전달, 효용성 극대화.
사이즈
표준:38 〜 50 와이드:38 〜 48
▶ 관련 링크
▶ 구매 가능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신발 #자전거신발 #클릿슈즈 #자전거슈즈 #시마노 #mtb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