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그램 노트북 충전 케이블 구매 후기, 룩스핏 + 베이서스 조합

엘지 그램 노트북 충전 케이블 구매 후기, 룩스핏 + 베이서스 조합 
 
 
▶ 요약: 경량과 효용을 겸비하게 된다. 
 
▶주요 내용
안녕하세요.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최근에 엘지 노트북을 구매했는데요. 기본 전원 충전기가 부담이 갈 정도로 크고 무겁더라구요.
 
엘지 그램 노트북 16인치에 사용할 충전기 충전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충전기: 베이스어스 Baseus GaN2 라이트 C타입+USB포트 65W 고속 충전기 멀티포트 PD충전 한국형플러그
 
엘지 그램 정품 충전기 무게: 256 그램
베이스어스 + 룩스핏 조합 충전기 무게: 212그램
 
무게도 줄어들지만 C to C 케이블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 보조배터리 사용 시 활용도 가능해지겠네요. 
 
베이스어스 제품은 종류가 많은데 저는 USB A, C 타입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룩스핏 충전케이블은 몸체의 재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두깨도 두껍습니다.
 
이것은 기존에 사용하는 링케 케이블인데, 상당히 잘 만들어진 케이블이지만 몸체의 재질이 다른 물체에 닿으면 귀에 거슬리는 소리와 감촉을 주는 재질입니다. 그래서 한 장소에 고정하고 사용하긴 좋지만 이동 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한 제품입니다.
 
 
룩스핏 케이블의 두께가 정품 보다 더 두껍습니다. 
 
룩스핏 케이블 2미터로 구매를 했는데 정품 보다 조금 짧습니다. 저 정도 길이 짧네요. 노트북용으로 구매한다면 2미터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FIeu19 - 15 미터 새로운 Tesa 유형 Coroplast 접착 성 피복 테이프 케이블 하네스 배선 직조기 폭 9/15/19/25/32MM 길이 15m
 
저는 모든 충전케이블 끝단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종이테이프로 감쌉니다. 
 
감싸 본 모습인데요. 이렇게 종이테이프로 감싸면 케이블이 단락 될 일이 없습니다. 요즘 나오는 케이블은 단락 방지가 되어 있지만 횟수가 증가하면 손상이 갈 수 있기에 아예 종이테이프로 감싸 두면 꼽고 뺄 때 편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NzIhX - 독일 테사 흡음테이프 
 
일반 종이테이프는 유려하게 감쌀 수가 없는데 테사테이프는 오래 갑니다.  하나 구매해 두면 여기 저기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하나 아니, 두 개 구매하세요. 
 
 
엘지 그램 노트북 충전기와 케이블로 이 조합 상당히 괜찮습니다. 실제 사용 해 보니 잘 작동합니다.
USB A 포트로 전원 공급하니 노트북이 인식을 못해 룩스핏 C to C 케이블을 구매한 것입니다.  베이스어스 C 타입 출력이 노트북이 원하는 출력이더라구요. 
 
이제, PD 충전용 보조배터리만 구매하면 노트북 1일 사용과 관련된 전원 부분은 해결 될 것 같네요. 
 
 
 
 관련 링크
 
 베이스어스 충전기 구매 가능처
 
#노트북 #충전기 #케이블 #충전케이블 #노트북충전기 #ctoc케이블 #usbc
 
모든 리뷰는 ‘내돈내산'입니다. 제품 링크로 인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