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를 읽는 기술

  
이 시대 최고의 트렌드 분석가인 헨릭 베일가드가 20여 년간 연구해 온 트렌드의 모든 것, 트렌드의 탄생에서 확산, 변화, 소멸에 이르기까지 트렌드의 전 과정을 낱낱이 파헤친 책이다. 유행과 히트 상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 책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하여 새로운 스타일이 트렌드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해답을 명쾌하게 보여 주고 있다.

저자는 미래에 유행할 히트 상품은 단순히 길거리에서 독특한 패션 스타일을 한 사람을 찾거나 전혀 뜻밖의 장소에서 최첨단 기기를 찾아다닐 때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 결정자들의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여 부단한 제품 개발과 혁신이 이루어질 때 가능한 것이라고 말한다.

트렌드를 파악하는 단서뿐만 아니라 트렌드 형성의 모든 메커니즘, 즉 누가 트렌드를 창조해 내는지, 트렌드가 자주 발생하는 장소는 어디인지, 트렌드가 처음 나타나서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지 그리고 트렌드가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체계적으로 보여 준다. 이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포착하는 유용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지 않는 질서를 찾으려 하지 말라. 그리고 무엇보다, 수많은 워렌 버핏의 직관을 사실에 근거한 현실로 바꿔라. 그것만이 당신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