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몰라도 돈 버는 영어블로그,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를 읽고나서
- Uncategorized
- 2011. 4. 30.
평상 시 영어로 블로그를 운영해볼까 하는 생각은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한 번 쯤은 생각할 것 같은데요..
그래서 평소에 관심이 많아서 웹써핑을 통해서도 관련 자료를 찾아서 자주 보곤했는데...
어느 날 서점에 들렀다가 정말로 이런 아이템을 책으론 낸게 있어서 덥석 사게되었는데..
결론적으로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이 책이 너무 비싸게 여기질 수 있고 책의 컨텐츠가 기대에 못 미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책은 초보자가 읽어야할 책인 듯 싶더군요.
실무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이론적인 책이기에.. 실질적인 도움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자 : 이영호
가격 : 14,800원
페이지 : 304
출간일 : 2010년 4월 25일
ISBN : 978-89-93848-73-1 13560
출판사 서평
영어블로그 만들기를 원하는 다수의 독자들의 경우 마땅한 참고 서적을 찾기 어려운 실정에서 본 도서 [돈 버는 영어블로그,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는 영어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영어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손쉬운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다.
그 이유는,
1. 구글, 워드프레스 등 영어블로그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신뢰성 높은 사이트만 소개한다.
영어블로그를 어디에, 어떻게 만들까? 영어블로그를 만들고 싶은 블로거들의 고민이다. 이왕이면 우리나라처럼 daum www.daum.net 이나 네이버 www.naver.com 같이 방문자가 많은 곳을 골라서 블로그를 만들어야 할 것만 같다. 그러나, 영어권 블로그는 우리와 사정이 약간 다르다. 우리나라 누리꾼들은 ‘정보검색’을 하기 위해 ‘지식검색’이라는 곳에서 ‘내가 가진 질문검색’을 먼저 하게 되는데, 영어권 누리꾼들의 경우엔 구글 등의 정보검색사이트를 통해 ‘문맥검색’을 주로 한다. ‘지식검색’이 아니라 ‘정보 검색’을 한다는 뜻이다.
2. 영어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각 과정 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영어블로그를 만들고자 할 때 어려운 영어, 이해하지 못하는 영어가 많아서 뜻을 찾아보며 시간이 없다는 등, 시작도 못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본 도서 [돈 버는 영어블로그,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에서는 영어문장을 번역하여 이해하기 쉬운 해석을 붙여서 가장 손쉽게 블로그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신경을 썼다. 두 사이트의 회원가입 절차 또한 보통 3단계 이내에서 완료되는데, 회원가입 순서 중에 가장 긴 조항도 필자가 일일이 쉬운 단어로 자세한 설명을 붙여서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소개했다. 게다가, 본 도서 후반부에는 영어문장을 쉽게 번역하고 쉽게 변경해서 다시 쓰는 방법을 소개했으니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3. 영어를 모르는 사람도 본문에 소개된 순서를 따라 하기만 해도 ‘영어블로거’가 된다.
영어를 할 줄 알아야만 영어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이 영어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서 외국 친구도 사귀게 되고, 영어 실력도 늘릴 수 있다. 초등학교 3학년도 영어를 배우는 사회에 살아가는 어른(?)들이면서 최소한 영어 한 두 마디 못한다는 것도 불편할 수 있는 것 아닌가? 이번 기회에 영어블로그 만들면서 영어 실력도 늘리고 재미있는 영어블로그 생활을 시작해보도록 하자.
4. 영어블로그에 누구나 쉽게 영어로 글 쓰는 노하우를 공개 한다.
본 도서에서는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 그리고 영어 글 쓰기에 자신이 없는 분들을 위해 ‘영어로 글 쓰는 방법’이 매우 쉽게 이해되도록 설명하는데 노력했다. 영어권 신문기자 또는 영어권 문학 작가처럼 영어를 멋지게, 그리고, 영어 문법에 틀리지 않게 잘 쓰는 게 중요한 건 아니다. 영어블로그에 쓰고자 하는 ‘내용’이 가장 중요하며, 나만의 독창적인 글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글이 된다.
5. 영어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을 공개했다.
영어블로그 가운데 1등은 어느 블로그일까? 인터넷 세상에 존재하는 수억 개의 블로그 가운데 누가 1등이고 누가 2등이냐는 순위를 정하는 것은 사실 불가능하며 순위를 정한다는 그 자체도 별 의미가 없다는 걸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블로그 순위는 매일매일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 콘텐츠 ’ 갯수에 따라서 변하기도 하고, 특정 인기 검색어가 나타날 경우, 해당 검색어에 관한 내용을 다룬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어나게 되어 순위가 수시로 바뀌기 때문 이다. 본 도서 [돈 버는 영어블로그]는 외국의 돈 버는 영어블로그를 찾아내고 분석하여 나온 결과를 통해, 컴퓨터를 잘 모르는 컴맹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더 쉽게 설명하고자 노력했다.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 시리즈 브랜드 도서로 진행되는 본 도서 [돈 버는 영어블로그,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는 이처럼 영어블로그를 통해 돈 버는 방법을 소개한다.
6. 영어블로그를 잘 운영해서 많은 방문자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했다.
영어블로그를 만들고 어떻게 하면 방문자를 많이 불러 올 수 있을까? 필자는 책 내용에 영어블로그로 방문자를 불러오는 방법을 담았다. www.yahoo.com 야후닷컴 등의 영어권 포털사이트에 콘텐츠를 올리는 방식이 아니라 영어블로그 그 자체로써 방문자를 유도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영어블로그’ 하면 영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중, www.facebook.com 페이스북 , www.myspace.com 마이스페이스, www.twitter.com 트위터 으로 일컬어졌다. 이들 사이트에서 이용자가 글 쓰는 공간으로 제공했던 것이다. 인터넷 검색 콘텐츠로써 블로그가 영향력을 더욱 확산시키는 요즘, 국내 누리꾼들이면 누구라도 손쉽게 영어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여 수익까지 내는 그 성공 과정에, 본 도서 [돈 버는 영어블로그,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본서의 특징
* 베스트셀러 <블로그,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의
저자 이영호의 영어블로그 만들기 노하우 공개
* 처음 영어블로그를 시작하는 블로거
* 방문자가 쑥쑥 늘어나는 영어블로그
* 영어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공개
* 미국 유학, 어학연수에 도움 되는 영어블로그 만들기
지금까지 [돈 버는 영어블로그]의 성공을 돕는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얻기 위한 블로그들을 알아봤다. 이 책에서 소개한 영어블로그들은 저마다 자신만의 전문 분야 또는 자기의 취미, 그리고 블로거들이 많아지면서 블로그 분야의 인터넷 시장이 생기는 것을 주목한 서비스 블로그 등을 만든 곳이다.
[돈 버는 영어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나는 어떤 블로그를 만들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예가 될 것으로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블로그’라는 분야가 아직도 발전하고 계속 새롭게 만들어지는 분야이기 때문이라서 누구든지 자기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을 중심으로 지난 2003년 및 가깝게 2007년부터 만들어져서 운영되오는 다른 블로그들을 살펴보면서 자기만의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기를 바란다.
영어를 몰라도 영어블로그를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영어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영어 콘텐츠들은 저작권이 없는 것도 많고, 일부 사이트에서는 블로거들을 위해 사진이나 그림, 글들을 저작권 없이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도 많다. 이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 종 콘텐츠와 정보를 가져와서 내 블로그에 넣을 수 있도록
- 영어 콘텐츠 번역 기능
- 영어 콘텐츠 다시 쓰기 기능
- 영어문법 오류 수정 기능
- 영어 콘텐츠 편집 기능
이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 그리고 영어 글쓰기에 자신이 없는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