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으로 서울에서 충북진천음성혁신도시 찾아가는 방법 및 돌아오는 방법

대중교통으로 서울에서 충북진천음성혁신도시 찾아가는 방법 및 돌아오는 방법

   

시골이라서 교통편이 좋지 않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대소시외버스터미널을 통해서 돌아오는 교통편이 많은 것 이다.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네이버에서 검색해본 모습이다. 동서울과 남서울에서 출발하라고 알려주고 있다.

   

   

   

갈 때 :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 --> 맹동정류소

버스요금 : 1만원 내외 , 택시비 : 6천원

   

   

   

올 때 : 대소시외버스터미널 -->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

버스요금 : 1만원 내외 , 택시비 : 1만6천원

   

여러 검색을 통해서 최적??의 경로를 알아냈다. 물론, 다를 수도 있겠지만 그 나마 편하게 방문이 가능할 듯 한 경로이다.

   

   

   

갈 때는 2호선 강변역에서 맹동정류소 행 버스를 타면된다. 9번 승차홈에서 꽃동네행 버스를 타면 된다.

   

   

   

   

   

버스에서 정류소마다 방송을 해주니 편하게 숙면?을 취하면 된다.

   

대신, 꽃동네라는 방송이 나오면 긴장해야 한다. 꽃동네와 맹동정류소가 별반다르지 않은 것인지 아무튼 막판에 가서 흐지부지하다. 한 참 졸고있는데 버스기사가 내리라고해서 내렸다.

   

   

Gs25음성맹동점 앞에 내려준다.

   

   

저기 바로 옆에 택시 관련 연락처가 있다. 거의 택시가 돌아다니는 중이니 전화해서 택시를 부르면된다. GS에서 커피한 잔 하면서 택시 기다리면 된다. 시골이다 보니 불러도 누군가가 밖에서 새치기를 자주 시도하니 역시, 모니터링하면서 기다리면 된다.

   

   

만약, 출출하다면…. 대원각이라는 중화요리점의 짬뽕을 먹어보길 권한다. 살짝 쿵 매운게 짜증이 나면서 나름 맛나다.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쌍정리 97

043-878-1248 중식 > 중식당

   

   

맹동우체국에서 멀리 바라보면 보인다. 짬뽕을 맛나게 먹고 택시를 타고 충북음성혁신도시로 가면 된다. 걸어서는 못 갈 거리이니 택시를 타자.

   

   

   

이제 서울로 복귀를 해보자.

   

올 때 연락한 택시를 부른다.

   

   

   

대소시외버스터미널로 가지고 하면 된다. 택시 요금은 1만6천원 정도 나온다. 대소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서울, 남서울로 가는 시외버스가 많으니 괜히 돈 아낀다고 이상한 곳 검색하지 말고 대소시외버스터미널로 간다.

   

   

   

   

   

   

   

   

   

   

   

대소시외버스터미널, 대소공동버스정류장에서 서울 동서울터미널, 서울 남부터미널 가능 시간표이다.

   

동서울로 가는 것이 거의 30분 단위로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1시간 정도 꿈속에서 사경을 헤메다 보면 동서울 도착했다고 안내 방송 나온다.

   

   

   

   

   

   

   

   

올라오는 버스편이 30분 단위로 있어서 참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