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PC 사용할 일이 많아서 마우스를 종일 만지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손목터널증후군이 따라오게 됩니다.
장기간의 경험을 통해서 제가 찾은 대안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마우스와 손목 아대 조합입니다.
2019.06.20 - [Reviews/Product Reviews] - 손목터널증후군 관련 버티컬마우스 사용 1일 차 - MS Sculpt Ergonomic Mouse
매우 만족하여 집, 직장 이렇게 2개 구매하여 사용 중이였죠.
년 단위가 넘어가면서 클릭이 잘 안되어 하나는 수리를 보내 교체를 하게되었습니다. 더 시간이 지나니 클릭을 하는데 점점 손가락의 힘이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그러다 우연히 와디즈에서 구름클릭이란 마우스 제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56331
건전지, 충전지, 블루투스 이렇게 3가지 방식을 지원하는 것 같은데 무탈할 것 같은 건전지 방식으로 사용 중입니다.
구조를 보면 일반적인 마우스와 동일합니다. 그런데 클릭하는 부분이 앞으로 돌출되고 하단에 지지대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중력에 의해서 클릭이 절로 이루어지는 방식이죠.
전체적인 제품의 질은 원가 절감 티가 너무 나는데 기능적으로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더 가볍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내구성은 장담 못할 것 같네요. 떨어뜨리면 안 될 것 같아요.
하루 정도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클릭은 편합니다. 감도가 민감해서 감을 익히는데 시간이 더 걸릴 것 같구요.
오래 사용하니 손목이 역시 아파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는 클릭이 잘 안되지만 손목은 덜 아팠거든요.
엘라스토 M4가 확실히 클릭이 편하기 때문에 좀 더 장기간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위 문구처럼 클릭 느낌은 오래 사용하지 않아도 금방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움직임의 감도가 좀 이질적입니다.
클릭 너무 잘되다보니 오히려 밀려서 클릭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해서 손에 익히면 편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마우스 #구름클릭 #엘라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