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서 간략하게 세차 해본 후기, 세차용품 추천
- Reviews/Product Reviews
- 2023. 1. 24.
시골에서 간략하게 세차 해본 후기, 세차용품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개인적으로 차를 그리 좋아하지 않고 세차도 안 좋아하는데요.(스팀세차 알바를 한적도 있긴해요....)
차는 그냥 세워둬도 비바람에 오염이 되기 때문에 세차는 필수죠.
차 이용을 가끔 시골 갈 때나 업무용으로 장거리 갈 때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세차의 필요성을 느껴서 시골에 방문할 때 마다 세차할 요량으로 세차 용품을 고심 끝에 구매했고 처음 사용 해보았습니다.
세트로 된 바스켓과 그릿가드 그리고 장갑, 이 세개의 제품은 거의 필수 같아요. 꼭 필요한 제품들입니다.
차량 외부 세척을 위한 세차 브러시와 거품 샴푸 구매, 브러시가 압권인데 단단하고 견고해서 혼자서 차 둘레 쓱쓱 닦는데 제격이였습니다. 마감이 조잡하지만 플라스틱이 강해서 견고합니다.
- 세차 타월: 마지막에 물기 제거를 위해서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물기 제거를 하지 않으면 얼룩이 남아서 흉하거든요.
세차 순서
1. 간단하게 차량에 물을 뿌려 먼지를 불려준다.
2. 바스켓에 세차 샴푸를 하나 풀고 물을 뿌려 거품을 일으킨다.
3. 브러시를 적당한 길이로 늘리고 펌핑하여 거품을 풍성하게 한다.
4. 차량에 구획을 나누어 물을 한번 더 뿌리고 브러시로 해당 부분만 문지른다.
5. 4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한다. 차량에 흠집이 발생할 수 있는데 브러시를 잘 씻으면 바스켓 하단으로 돌가루가 몰리게 된다.
6. 최종적으로 물을 뿌려주고 물이 전부 흘러 내리면 세차타월로 물기를 슬슬 제거해준다.
7. 6번 단계에서 빡빡 문지르면 흠집이 발생할 수 있다. 슬슬 문질러 물기만 제거한다.
8 차문을 열어 문틈의 먼지 등을 물 머금은 상태의 세차 타월로 닦아준다.
위 순서로 하면 빠르게 혼자 땀 안흘리고 세차가 가능하다. 누적된 때는 물론 가시지 않는다.
광택을 잃은 차면서 그냥 먼지만 제거할 요량의 세차에 적합하다. 하나 나니 햇빛 받으니 새차처럼 광이 난다.
특히, 기능을 의심 했더 세차 브러시가 큰 역할을 했다. 반정도 펼치고 사용하니 딱 맞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4596196921.html - 알리에서 세차 브러시 구매
타이어 세척을 위해 브러시를 하나 더 구매했는데 너무 더럽지 않아 사용하지는 않았다.
#세차 #세차용품 #바스켓 #브러시 #세차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