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전자제품은 최신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키워드: 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버전, 구글홈미니, 홈미니 소리 끊김
▶교훈
-
순서가 중요하다.
- 규격은 최신 버전이 대부분 좋다.
▶주요 내용
PC 스피커가 없었다.
하나 장만하려니 가격대 별로 변수가 많아 눈 만 높아서 쓸만한 스피커는 20~30만원다. 위시리스트에 넣어두기만 하다 포기하고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구글 홈미니를 PC 스피커로 사용하고 있다.
왜 블루투스 동글을 추가로 구매 했는가?
기존에 TG블루투스 4. 0버전의 동글을 PC에서 사용하고 있었다. 사용에 문제가 없었는데 구글 홈미니를 PC 스피커로 연결 후 소리가 끊기는 증상이 발생 했다. PC 작업이 없을 때는 끊기는 증상이 없지만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많이 구동하면 100% 끊기는 증상이 발생 했다. 전송 속도가 느려서 끊기는 것으로 추정 되어 블루투스 5.0 버전 동글로 구매하게 되었다.
왜 ‘UB5A -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구매 했는가?
특별한 이유는 없다. 저렴했다. 1만원도 안되는 금액에 동글을 구매할 수 있었다.
블루투스 5.0 규격 지원과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다는 문구를 보고 선택 했다.
‘UB5A -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PC 연결 및 구글 홈미니 연결은 원활하게 되었는가?
기존 동글의 제거와 연결 된 구글 홈미니를 먼저 블루투스 설정에서 제거 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한다.
오디오 설정에서 기존 연결된 구글 홈미니 스피커 설정을 삭제 한다.
그런 후 기존 동글 설정도 삭제한다. 기존 동글을 PC에서 탈거 한다.
새로 구매 한 동글을 PC에 연결 하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페어링 활성화하여 구글 홈미니 연결 시도한다. 한번에 안 된다.
대략 10번 정도 시도하니 되었다.
‘오디오'에 ‘구글 홈미니'로 연결 된 모습이다. 기존 가족실에서 이름을 변경하면서 연결 했다.
‘구글 홈미니’가 오디오가 아닌 기타장치로 계속 연결되어 삭제하면서 10번 정도 시도했던 것 같다.
‘구글 홈' 앱에서 구글 홈미니 설정에서 ‘오디오' 설정에서 ‘페어링된 블루투스기기'에서 기존 정보 삭제 후 다시 연결하면 된다.
기존 정보 삭제 후 ‘페어링 모드 사용'으로 다시 연결하면 된다. 오디오 장치로 인식이 안되어 10번 정도 시도한 것 같다.
‘UB5A -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연결 시 팁이 있다면?
별 다른 팁은 없다. 기존 usb 포트에서 usb3.0 PC 포트에 동글을 연결 했다. 조금 더 속도가 빨라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다.
일반 usb 포트와 3.0 포트 간의 속도 차는 테스트를 못 했다.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테스트 시도 자체를 못 했다.
‘UB5A -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언박싱은?
3년 무상 보증이다. 택배비가 더 들 듯 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동글 보다 더 작다.
구글 홈미니는 별도 전원이 아닌, PC의 USB 포트로 전원을 공급했다.
PC전원을 켜면 홈미니 전원도 켜지도 부팅 완료 후 자동으로 블루투스 인식이 되어 PC 스피커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왜 ‘UB5A - 티피링크 블루투스 5.0 나노 USB 어댑터’ 추천하는가?
글쎄다. 구글 홈미니가 한 번에 연결 되지 않아 블루투스 버전이 상이해서 그런 줄 알고 그대로 서랍으로 보낼 뻔 했다.
구매 전에 판매사에 호환 여부 확인 후 구매하는 게 좋을 듯 하다.
현재 사용하는 구글 홈미니 블루투스 버전을 확인 하지 못했지만 여러 번 시도해서 ‘오디오'로 잘 인식했다.
상당히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서 오디오 재생 시 끊김 없이 구글 홈미니가 음악을 재생했다.
가지고 있는 본연의 기능은 충분히 잘 수행한다.
▶ 관련 링크 및 블로그 글
-
데스크탑용 블루투스 동글 '[TG삼보] TG삼보 TG-BTD90 블루투스4.0 동글/R' 구입 및 사용후기 https://sunghyun.kr/9446
▶ 구매 가능처
▶ 성현경험 SNS
모든 리뷰는 ‘내돈내산'입니다. 제품 링크로 인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