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옛돌은 잡다하지만, 미술관은 볼 만 하다.
▶키워드: 미술관, 뮤지엄웨이브, 옛돌, 묘지, 석상, 짱돌, 숭고, 인체의 신비
▶교훈
-
뭐니 뭐니 해도 경험에 비용을 지불해라.
- 예술은 쓸모 없지만, 간혹 영감을 받기도 한다.
▶주요 내용
유용한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간접 경험을 공유합니다. 주관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왜 방문 했는가?
뮤지엄웨이브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 우연히 블로거의 방문 후기와 얼리버드 할인 가격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다.
주차 공간이 없어 불가 하다. 성북02번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미술관 종점에서 내릴 수 있다.
뮤지엄웨이브
전화: 0507-1380-8744
방문 방법: 4호선한성대입구 6번출구에서 성북02번 마을버스 타시고 종점인 우리옛돌박물관에서 하차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13길 66지번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330-605
영업시간
월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일,화,수, 목 : 10:00 ~ 19:00
금,토 : 10:00 ~ 22:00
“숭고SUBLIME”는 어땠는가?
글쎄다. 예술이란 게 작가의 주관적인 감성 표출이기에 그것을 감상하는 사람은 작가의 의도를 역 추적 해야 한다. 사전 배경지식 없이 방문 했다.
대충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의 조화, 인체의 신비 등등 그런 것을 표현 한 것 같았다. 그냥 그런가 보다 하면서 둘러 봤다.
화룡점정은 3층 이볼버 전시인데 VR로 인체의 호흡과 피의 흐름을 체험할 수 있다. 20여분 정도 소요되는데, 이것만 감상해도 충분히 방문한 가치가 있다.
3층 이볼버 전시관은 영상으로 피의 흐름을 보여준다. 한쪽 구성에 비치 된 VR을 통해서 영상을 공간감 속에서 체험 할 수 있다. 감상하고 나면 내몸의 소중함과 신비감을 새삼 체험하게 된다.
예매는 어떻게 했는가?
네이버 예매로 이용했다. 인터파크, 예스24, 네이버 이렇게 3곳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다른 곳은 얼리버드 기간이 지나 할인 예매가 불가능하다. 네이버는 아직 얼리버드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후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예매 내역을 보여주고 입장하면 된다.
주변에 볼거리는 없는가?
뮤지엄웨이브 옥상과 뒤편 산책로가 연결 되어 있다. 이 산책로에 옛돌이라고 해서 여기 저기 석상을 모아 둔 모습을 볼 수 있다. 갑갑하고 여백의 미가 없다.
이야기가 없으면 그냥 돌덩이에 지나지 않는 것 같다. 복귀 시 도보로 4호선 한성대입구역까지 걸어갔다. 가구박물관이 보여 방문 하고자 했으나 사전 예약제 였다. 하산 길에 대사관과 성당을 구경 할 수 있다. 그냥, 간접적으로 부자 동네를 체험 할 수 있다.
아, 내려 오다 보면 법정스님 때문에 유명한 길상사가 있다. 방문 해 보기 바란다.
뭘 먹었나?
2층에 카페가 있다. 메뉴가 어느 정도 있는데 아직 준비 단계로 인해 방문 했을 때는 커피류만 가능했다. 도보로 한성대입구역으로 가다 보면 음식점들이 많이 나온다. 특히 국수집들이 많았던 것 같다.
성북동 구개국수점에서 콩국수를 먹었다. 계절 음식인데, 콩을 직접 가는 것 같았다. 구수하니 맛났다.
재방문 의사가 있는가?
뮤지엄웨이브에서 구미가 당기는 다른 전시를 한다면 재방문 할 의향이 있다. 그 이유는 한적한 공간에 한적한 사람만 방문 할 수 있는 구조기 때문이다.
주차가 안 되기 때문에 무조건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방문해야 한다. 그 만큼 덜 번잡하다.
방문 사진?
뒷 편 산책로엔 석상이 즐비하다.
부자 동네로 한적하다. 차량 통행량은 꽤 된다. 자전거 업힐하기 좋은 장소 같은데, 차량 때문에 아쉽다.
동양과 서양의 만남인가???
3층 이볼버가 압권이다.
▶ 관련 링크 및 블로그 글
-
뮤지엄웨이브 홈페이지: https://www.museumwave.com/
-
뮤지엄웨이브 티켓팅: https://www.museumwave.com/TICKETING
▶ 구매 가능처
- 예스24에서 예매하기: http://app.ac/Oj6EKga23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