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식 여름 휴가 가이드-Type ⑤ 상하이

맞춤식 여름 휴가 가이드-Type ⑤ 상하이

열심히 일한 당신, 여름엔 떠나라
editor 고선영, 이송이 photographer 전은정

금쪽 같은 여름 휴가를 해외에서 보내겠다고 결심했다면 지금부터 부지런히 준비해야 한다. 휴가 기간과 예산, 여행 타입에 따라 골라 떠나는 맞춤식 FIT 가이드.


5일 휴가 + 시티형 + 80만원
동방의 파리로 떠나는 시티투어
상하이

2004년 말부터 시작된 상하이 자유여행의 인기가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 4∼5일 정도밖에 휴가를 내지 못하거나,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럽다면 주저하지 말고 선택할 것. 상하이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중국의 심장부 같은 도시다. ‘동방의 파리’라는 별명답게 다양한 양식의 유럽 건축물이 즐비하고, 현란한 네온사인이 홍콩의 밤을 연상시키며, 우뚝 솟은 마천루가 상하이의 미래를 예고한다.

상하이는 중국 제일의 도시지만 역사적인 관광 명소는 그리 많지 않다. 또 이동 권역이 넓지 않고 여행 포인트가 시내 중심에 몰려 있어 스폿별 이동도 편리하다. 푸둥과 위포사, 신천지와 와이탄 야경, 상양 시장 쇼핑 등이 상하이 여행의 핵심. 여행 일정을 짤 때는 너무 욕심을 내지 말고 관심 있는 분야에 최대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런민 광장과 난징로는 낮 시간에 구경하고 와이탄과 푸둥, 황푸 공원과 위위엔 시장 등은 저녁 코스로 잡는 것이 좋다.
항공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상하이항공, 중국동방항공에서 직항편을 운항한다. 비행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국적기는 40만∼45만원 선. 상하이항공과 중국동방항공이 10만원 정도 저렴하다.

숙소
3∼4성급 호텔은 1박에 USD50∼70선에 예약할 수 있다. 유스호스텔은 1박에 USD20 미만, 조식이 포함된 민박집의 경우 USD20∼40 선. 유스호스텔 중 시내 중심가에 있는 ‘선장반점(Captian Youth Hostel, www.captainhostel.com.cn)’의 평가가 좋다.

식당
상하이 게요리와 해산물요리, 중국식 샤부샤부인 ‘후오구어’, 예원상장의 남상소롱만두 등이 대표 메뉴다. 여기에 야시장에서 파는 상하이육즙만두를 꼭 맛볼 것. 어른 주먹만 한 만두 하나로 충분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1500∼2000원. 웬만한 식당에서도 3000∼5000원이면 국수나 덮밥류를 먹을 수 있다.

스케줄
3박 4일1일차 상하이 푸둥국제공항 도착 후 호텔 체크인 ▶2일차 불교 사찰 위포사→예원정원과 예원상장→동대로 골동품시장→푸둥 동방명주탑→푸시 와이탄과 황푸공원→남경동로 ▶3일차 쑤저우, 항저우 등 상하이 근교 도시 일일 여행 ▶4일차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유적지→중산 손문 고가→회해로, 형산로 프랑스 조계지와 짝퉁시장

추천 코스
① 동방명주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상하이의 야경을 놓치지 말 것. 영화 <미션 임파서블 3>에 등장한 환상적인 상하이의 밤이 보인다. ② 상양 시장에서 신나게 짝퉁 쇼핑하기. ③ 경극 극장에서 영화 <패왕별희>를 생각하며 경극 관람하기

비용
항공권 40만원+숙박 20만원(3박×USD70)+생활비 16만원(시내교통비, 입장료, 식사 포함해 4만원×4일)+기타 비용 5만원≒81만원(1위안(元)=약 14원)
여자들끼리만 떠나는 설레는 여름 휴가, 싱가포르

항공편
싱가포르항공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주 30회 이상 취항한다. 싱가포르항공이 가장 저렴하고 7∼8월에는 50만∼60만원 선. 창이공항까지는 약 6시간.
숙소
싱가포르는 깨끗하고 잘 정비된 도시이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부티크호텔이나 도미토리 하우스도 시설이 좋은 편이다. 아람스트리트의 캄퐁클람 부소라 거리에 있는 ‘슬리피 샘스(www.sleepysams.com)’는 조식이 포함된 1박 가격이 SGD25∼39. 리틀인디아의 호텔 ‘행아웃(www.hangouthotels.com)’은 6인실이 SGD25, 더블룸은 SGD80∼120 선.
식당
매년 여름이면 싱가포르 전 지역에서 음식축제를 열 만큼 식문화가 발달해 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해 만족 100%. 야시장에서는 우리 돈 3000∼5000원 정도면 푸짐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고, 최고급 레스토랑에서도 3만∼4만원이면 정찬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칠리크랩과 페퍼크랩 요리는 반드시 맛볼 것.
스케줄
3박 5일1일차 싱가포르 도착 후 호텔 체크인→클라키 산책→클라키에서 저녁식사→리버보트 ▶2일차 싱가포르 동물원 아침식사→동물원 구경→센토사 섬 ▶3일차 오차드로드에서 쇼핑→리틀인디아→차이나타운 야시장→클라키의 클럽 미니스트리 오브 사운드 ▶4일차 마리나 스퀘어와 선텍 시티몰→래플스 호텔→부기스 정션 쇼핑몰→이스트코스트 롱비치
비용
항공권 60만원+숙박 15만원(3박×SGD80)+생활비 30만원(시내교통비, 입장료, 식사 포함해 6만원×5일)+기타 비용 10만원≒115만원(1SGD=약 67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