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시계+GPS 콘택트렌즈=주머니가 필요 없다

 
손톱 시계+GPS 콘택트렌즈=주머니가 필요 없다
한적한 공원에 한 여성이 앉아있다. 만나기로 약속한 연인이 오질 않는다. 공원의 다른 사람들은 즐거운 표정으로 맑은 공기를 즐긴다. 초조해진 여성은 약속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손목을 봤지만 시계가 없다. 공원 여기저기를 둘러봐도 시계는 보이질 않고, 아뿔싸! 휴대전화도 배터리가 다 되어 꺼져 있다. 이 여성은 고개를 숙이고 손바닥을 위쪽으로 한 다음 손톱을 들여다본다. 시간 보기를 포기한 것이 아니다. 얇게 붙어 있는 모조 손톱에 떠 있는 전자 액정의 시간을 읽는 것이다. 물론 배터리와 모든 부품들이 그 얇은 모조 손톱 한 장에 전부 들어 있다.

흔히 SF영화들은 배경...
 
해파리떼가 인류에게 보내는 경고
◈혈관신생 저해제와 항염증제: 이들 약물이 안전한가?
항염증 약물의 임상에서의 문제들에 일부라도 초점을 맞춘 임상시험이 셀레콕시브와 이부프로펜 및 나프록센을 비교하는 전형적, 무작위, 종합 안전성 평가(Prospective Randomised Evaluation of Celecoxib Integrated Safety vs. Ibuprofen and Naproxen: PRECISION)로, 2만명 이상이 골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시험이 완료되면, COX-2 선택적 NSAIDs의 위장관에 대한 장점과 심혈관계 위험, 고혈압 증가 및 이에 따른 임상에서의 나쁜 영향과 효과에 대한 주의 깊은 분석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AMD도 임상시험에서 심혈관 부작용에 대한 안전성 종점을 사전에 설정하지 않아서 심혈관 부작용에 대한 어떤 확실한 근거를 제시해주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심혈관 안전성에 미리 초점을 맞춘, 적절한 권한이 부여된 무작위 임상시험만이 안구에 투여된 항-VEGF 약물이 전신, 그 중에서도 심장에 위험을 유발시키는지를 확인시켜 줄 수 있다.
(출처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행동으로 취할 것이냐에 대해 선택하거나, 따져보거나, 재보거나 하는 등의 의문점이 일기 시작하면 그러한 (사람의)과학은 바로 길을 잃고 헤매고 말 것이다.
As soon as questions of will or decision or reason or choice of action arise, human science is at loss.

- Karl Landsteiner 칼 란드슈타이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