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애드센스(새창뜸)는 너무 유명한 곳이니 블로그 수익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미 하고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몇 가지를 짚고 넘어가면..

애드센스는 광고 구조가 클릭당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 한국의 대부분의 제휴마케팅 사이트의 광고주들은 클릭당, 노출당, 팝업당이 아닌 가입당,매출당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초창기에는 이런 클릭당 광고들도 국내에 있었지만 그 효과가 미비하거나.. 아니면 광고비를 아낄려고 저렇게 흘러왔던 것 같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애드센스가 구시대적으로 클릭당을 들고 나왔는데 이슈가 된것은 클릭당 단가가 굉장히 높아서 유명해졌죠.  지금은 클릭당 단가가 매우 낮아 졌습니다.

아무래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럴 것 같습니다.  영어광고는 아직도 단가가 높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가입 시 참고할 점
1. 왠만하면 구글의 Gmail 계정으로 가입을 한다. 이모 저모 편리할 것입니다.
   (지메일 계정은 초대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한데..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초대장 주는데 많을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못구하시겠으면 메일주세요. 보내드리겠습니다.)


2.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신청한다면 적어도 15개 이상의 글을 대충 5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글을 작성한다.
   단, 글은 정성드려서 본인이 직접 작성한다.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은 올리지 않는다.

3. 애드센스 실질적으로 가입 할 때 이름에 신경을 쓴다. 이름은 영문으로 입력하되..한국 실정에 맞게 입력한다.
    (홍길동이라고 하면 , Hong Gil Dong 또는 Gil Dong Hong 이렇게 입력한다. 이름을 잘못입력하면 수정과
     환전에 어려움을 많이 겪게된다.)


애드센스의 장점
1. 클릭당 광고
2. 광고코드를 특정 홈페이지나 블로그가 아닌 다른 곳에도 삽입이 가능하다.
3. 그나마 광고의 종류가 많고 사이즈도 다양한 편이다.

애드센스 단점
1. 외국사이트다. (원화의 해외유출)
2. 100달러가 넘어야지 수표를 보내주면 실질적으로 수표를 받기 까지 시간이 많이 걸린다.
3. 광고코드를 자기들 맘대로 계정 정지 시켜버리는 일이 있을 수 있다.
4. 고객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의 광고 타입 종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컨텐츠용"만 사용합니다.
검색용, 피드용은 불편한 거 같더군요.

즉, 방문자에게 불편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표 지급일정입니다.  해외의 몇몇 나라는 계좌로 바로 넣어준다는데...한국은 아직 그런 서비스 안하고 있습니다.

국력을 더 키워야하나 봅니다.

관련 커뮤니티 제트센스
좋은 정보가 많이 올라오니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