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3일 코스

3일동안 3kg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이다. 3일 코스를 한달에 한번만 하고, 그 후 한끼 토마토 먹는 방법이나 식전 토마토 먹는 방법으로 바꾸어서 토마토 다이어트를 계속하게 되면 10kg정도의 많은 감량도 문제없다.

/배고플 때마다 토마토만 먹는다.

빠른시간내에 많은 살을 빼고 싶다면 3일 동안 계속 토마토만 먹는다. 세끼는 물론 배가 고플 때도 마찬가지이다. 토마토는 그냥 먹어도 되고, 소금을 약간 뿌려 먹어도 좋다.

토마토 냄새가 싫으면 토마토를 통째로 뜨거운 물에 살짝 넣었다 건져서 껍질을 벗긴 후 홍차를 부어 먹는다. 생수나 보리차는 마셔도 상관없다.
/죽부터 시작하는 2일간 회복식을 한다.
3일간 토마토만 먹고 나면, 다음날부터 조금씩 밥을 먹는다. 그러나 토마토 다이어트가 끝난 직후 갑자기 평소처럼 밥을 먹는 것은 몸에 무리를 주게 되므로 처음에는 죽으로 시작해서 조금씩 반찬을 먹으며 평소식으로 되돌아간다. 회복식 3일째부터 평소와 같은 식사를 해도 된다.
1주일 코스

토마토가 듬뿍 들어간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코스다. 다양한 토마토 요리를 끼니마다 먹으면서 하는 방법으로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음식을 접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식단은 하루 섭취하는 총 칼로리가 1200kcal를 넘지 않도록 작성하는데 이런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1주일에 3kg은 감량할 수 있다. 단 지방과 탄수화물은 되도록 피하고,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부터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다.

/한끼 토마토 먹기

아침 한끼를 토마토로 대신하는 다이어트 법이다. 배부르게 먹어도 밥 한 그릇을 먹는 것보다 칼로리가 훨씬 떨어지기 때문에 실컷 먹어도 된다. 점심과 저녁은 평소와 똑같이 먹어도 좋다.

빠른 시간 안에 눈에 띄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몸과 마음에 무리가 가지 않는 산뜻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식전 토마토 먹기

매끼 식사를 하기 전에 토마토 한 개씩을 꼭 먹어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이다.

살을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식사량이 줄면서 칼로리도 줄기 때문에 시간은걸리지만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느긋한 마음으로 꾸준히 행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토마토다이어트 3일 코스를 끝낸 후에 곧바로 이어서 하면 좋은 방법이다.

토마토 식단 만들기
/토마토와 참치 통조림을 이용한 볶음밥 - 토마토와 조개류

생선은 저지방이며 소화가 잘되고 육류에 비교해볼 때 저칼로리 식품이지만 비린내가 있어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럴 때는 토마토를 사용하도록 한다. 토마토의 칼륨 화합물과 유기산이 비린내를 없애준다.




토마토의 심을 제거한 후에 빗모양으로 썬다. 양상추는 한 개를 통째로 씻은 후에 한 장씩 벗겨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1/4개 정도의 분량). 참치 통조림의 기름을 따라 버린다.
샐러드 기름으로 양상추를 살짝 볶아 접시에 담아 놓는다.




다시 한번 샐러드 기름을 뜨겁게 달군 후에 생강즙을 넣고 볶는다. 생강 냄새가 나면 토마토, 참치를 함께 넣고 볶다가 마지막으로 양상추를 넣고 살짝 볶는다.

간장 한 수저, 술 한 수저, 소량의 소금, 후추 등으로 조미를 한다.
/토마토와 각종 재료를 볶은 토마토 필라프(pilaf)

다이어트라고 하면 우선 식사를 줄여 공복감으로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공복감을 없애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는 것이 토마토이다. 주식의 양을 반으로 줄이고, 나머지를 토마토로 메워서 위장에 만족감을 준다.





토마토 한 개를 심을 제거한 후에 껍질을 벗기고 작은 스푼을 이용하여 씨를 끄집어 낸 뒤에 사방 1cm로 자른다. 양파 1/4개를 다져놓고 닭고기 50그램을 사방 1cm로 자른다. 쌀 1인분을 씻어서 1시간 동안 물기를 빼놓는다.



프라이팬에 양파, 닭고기를 넣고 볶다가 고기의 색깔이 변하면 버터 한 수저와 쌀을 함께 넣은 뒤에 쌀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물에 분말 스프를 넣고 끓여서 스프를 만들어 놓는다.


밥솥에 ②의 재료와 ①의 토마토, ③의 스프를 넣고 밥을 한다. 밥이 다 된 뒤에 10분 정도 뜸을 들인다. 고르게 섞어서 각자의 그릇에 내놓는다.

/디저트로 이용되는 토마토 제리
토마토는 야채이면서도 잼이나 샤베트로 만들 수 있으며 우유나 요구르트와도 잘 어울린다. 다이어트 중에 간식으로 먹기에 적격이다.


토마토 1개를 껍질을 벗기고 씨를 빼낸 후에 믹서로 갈아서 토마토 쥬스를 만들어 놓는다.

한천과 설탕을 따뜻한 물에 녹인다.



①의 토마토 쥬스에 ②를 골고루 섞은 것을 젤리틀에 부어 냉장고에서 식힌다.

굳어져서 완성된 젤리를 포크 끝으로 부수고 그 위에 우유를 부어 먹으면 맛있는 젤리가 된다.

/토마토와 치킨

토마토와 육류는 서로 잘 어울리는 식품이다. 토마토의 신맛은 위를 자극하여 육류를 소화시키기 쉽게 해준다. 또한 토마토와 고기를 함께 졸이면 질긴 고기도 부드러워져서 장의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토마토 껍질을 벗긴 후에 대강 썰어둔다. 양파 1개를 1cm 크기로, 샐러리 1뿌리를

2cm 크기로 썬다. 뼈가 붙어 있는 닭고기 300그랭을 토막쳐서 소금, 후추를 뿌리고

밀가루 옷을 입힌 뒤에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붉은 피망과 푸른 피망을 각각

1개씩 구워서 씨를 빼낸 뒤에 잘게 썬다.

냄비에 올리브 기름을 두 숟가락 정도 부어서 기름이 뜨거워지면 마늘 한쪽과 ①의 토마토, 양파, 피망을 함께 넣고 볶는다.

②의 재료에 백포도주 1/4컵, 월계수잎 한장, ①의 샐러리와 닭고기를 넣고 푹 끓인다.
토마토에서 수분이 나와서 걸죽 해지면 불을 끈 뒤에 월계수잎과 샐러리를 건져낸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