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선희의 "서유기" 를 읽고나서..

나선희의 "서유기" 를 읽고나서..

서유기..... 손오공나오는 소설,,,,   어릴 적 어린이 버전의 책은 읽어 본 것 같은데...   머리 굵어지고 나서는 정식으로 읽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나선희의 서유기는 서유기라는 기발한 책이 쓰여지게된 역사적 배경과 중국인들의 세계관에 대해서 논하고 있는 일종의 해설서같은 느낌이다.

해설서라고 하기엔 컨텐츠가 부족하고....

서유기 - 고대 중국인의 사이버스페이스
국내도서
저자 : 나선희
출판 : 살림 2005.07.01
상세보기




그냥,   장문의 논문을 읽은 느낌이랄까?.....


이 책을 읽으면 얻게 되는 것이 있다.   서유기의 환경적 배경과 각 캐릭터들에 대해서 좀 더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다..


아울러 중국 고전소설에 급 관심이 생기게된다.


중국소설은 무협지 말고는 자주 읽지 않는 것 같다.



저자소개

나선희

나선희서울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서유기」연구-허구적 세계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4년 교환유학생으로 일본 동경대학교에서 수학했고, 2002년에는 중국의 소주대학교에서 연구활동을 하다가 2004년부터는 미국의 일리노이대학교에서 방문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대학에서 중국소설강의를 들으며, 중국소설 장르 중의 하나인 ‘지괴(志怪)’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러다가 만나게 된 작품이 「서유기」였다. 어려서부터 이곳과는 다른 또 다른 세계를 막연히 동경했기에 판타지적 공간이 종횡무진 등장하는 「서유기」에 매료되었다. ?인도서사시 「라마야나」와 중국소설 「서유기」의 관련성에 대해」?고대 중국인의 공간에 대한 이해」등의 논문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